월드와이드메모리, 홍익대 산학협력단 마포비지니스센터&비즈플라자와 창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예비창업자 성장 돕는 종합 렌탈서비스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여”
월드와이드메모리의 종합렌탈기업 렌탈이지가 홍익대 산학협력단 마포비지니스센터&비즈플라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밝혔다.
홍익대 산학협력단 마포비지니스센터&비즈플라자는 경영, 기술, 설비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창업보육 전문기관이다. 마포창업복지관 4~6층에 20개의 창업보육실을 운영하며, 입주기업에 효율적인 창업공간과 사무기기를 제공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뒷받침하고 있다.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종합 렌탈서비스 지원
이번 협약에 따라 렌탈이지는 창업 아이디어나 기술력은 보유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자금이나 기반 시설이 부족한 예비창업자에게 다양한 창업 장비 및 사무기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장비 지원은 물론, 유통 채널의 다변화를 위한 렌탈 프로세스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창업 활성화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렌탈이지 서우태 이사는 “창업자가 기술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사업장 제공, 경영·기술 멘토링, 자금지원 등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예비창업자가 성공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IT기기 종합 서비스 기업의 ESG 경영 실천
㈜월드와이드메모리는 ▲중고 IT기기 매입 브랜드 월드메모리, ▲친환경 재제조 PC 브랜드 리뉴올PC, ▲IT기기 렌탈 서비스 렌탈이지, ▲신품 유통 브랜드 월드컴퓨터를 운영하며 IT기기 전 분야에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렌탈이지의 업무협약은 월드와이드메모리가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및 사회적 책임 활동의 연장선에서 추진되었으며, 향후 디지털 교육과 교육격차 해소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회사는 어린이부터 청년, 중장년 창업자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술 발달로 인한 교육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고, IT 교육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창업 생태계 혁신 파트너로의 도약
렌탈이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단순한 장비 대여를 넘어, 창업 생태계 전반의 발전을 지원하는 종합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지원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촉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중소벤처기업의 신산업 창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